레이로 끝나는 여섯 글자 이상의 단어: 283개

두 글자:1개 세 글자:51개 네 글자:86개 다섯 글자:96개 🍩여섯 글자 이상: 283개 모든 글자:517개

  • 카본 나노 튜브 전계 방출 디스플레이 : (1)가늘고 긴 탄소 나노 튜브의 끝에서 전자를 방출시켜 형광 물질을 발생시키는 장치. 소자의 부피가 작고 기존의 장치보다 시야각이 넓다는 장점이 있다.
  • 앨리웁 패스 앤드 플레이 : (1)농구에서, 한 선수가 골대 근처로 고공 패스를 하면 다른 선수가 점프하여 그 공을 받아 곧바로 슛으로 연결하는 일.
  • 하이 로 포스트 플레이 : (1)농구에서, 하이 포스트에 있는 빅 맨과 로 포스트에 있는 빅 맨 간의 협동 플레이.
  • 셸프 디스플레이 : (1)상품을 선전할 목적으로 선반이나 진열장을 이용하여 전시해 놓는 일.
  • 그래픽 디스플레이 : (1)브라운관에 문자나 기호, 도형 따위의 컴퓨터 출력 정보를 표시하는 장치. 텔레비전과 같이 영상으로 표시된다. 특수한 입력 장치와 연동하면 상호 접속에 의하여 내용 수정이 가능하게 된다.
  • 포볼 매치 플레이 : (1)골프에서, 게임에 참여한 네 명의 점수를 모두 적용해 승부를 결정하는 경기 방식. 네 명 중 좋은 점수를 낸 선수의 기록으로 승부를 가릴 수도 있고, 최고 점수와 최하 점수를 합한 기록으로 승부를 결정할 수도 있다.
  • 마젠타 그레이 : (1)풀을 강하게 먹인 면직물 생지. 적자색으로 보통 직물의 끝을 표시할 때 쓴다.
  • 탄소 나노 튜브 전계 방출 디스플레이 : (1)가늘고 긴 탄소 나노 튜브의 끝에서 전자를 방출시켜 형광 물질을 발생시키는 장치. 소자의 부피가 작고 기존의 장치보다 시야각이 넓다는 장점이 있다.
  • 독성 스프레이 : (1)독이 있는 성분이 함유된 물이나 약품을 담아서 안개처럼 뿜어내는 도구.
  • 픽 앤 팝 플레이 : (1)농구에서, 센터가 공을 가진 가드를 막는 수비수에게 스크린플레이를 한 뒤 밖으로 빠져서 가드가 주는 패스를 받아 중거리 슛이나 외곽 슛을 던지는 공격 전술. ⇒규범 표기는 ‘픽 앤드 팝 플레이’이다.
  • 뢴트겐 디스플레이 : (1)크기 2560×2048 픽셀로 만들어진 디스플레이에 원래의 서류처럼 세밀한 이미지를 표현할 수 있는 액정 표시 장치. 표시 장치의 크기는 약 40.64/55.88cm이고, 이미지는 고선명 텔레비전보다 네 배 이상 더 선명하다.
  • 스위칭 어레이 : (1)상대를 선택하여 원격 단말 장치와 결합시킬 수 있는 여러 대의 전환 장치.
  • 와일드카드 플레이 : (1)거래를 마감한 후 일정한 기간에 종가(終價)로 선물 계약을 인도할 수 있는 권리.
  • 카운터 플레이 : (1)체스에서, 수비만 하다가 역으로 갑자기 공격하는 일.
  • 스리 가드 포지션 플레이 : (1)농구에서, 세 명의 가드를 투입하여 경기를 운영하는 일. 주로 두 명의 가드가 출전하지만, 팀의 공격 속도를 높이기 위해 세 명의 가드를 투입한다.
  • 퍼스트 옵션 플레이 : (1)농구에서, 팀이 가장 확실하게 득점할 수 있는 공격 방법. 팀의 특색이나 상대 팀의 수비에 따라 달라진다.
  • 스크린플레이 : (1)농구에서, 공격 팀에서 공을 갖지 않은 선수가 상대편 수비를 건드리지 않고 방해하게 한 뒤, 공을 가진 선수가 득점을 노리는 공격법.
  • 트와트 더 플레이 : (1)농구에서, 수비수가 공격수의 공격을 방해하는 동작. 스위치 수비, 더블 팀 따위가 있다.
  • 표면 전도 전자 방출 디스플레이 : (1)전자를 형광체에 충돌시켜 모니터 화면을 표시하게 하는 디스플레이.
  • 방전관 디스플레이 : (1)화면 표시 장치의 하나. 작은 네온전구들을 수직, 수평으로 행렬처럼 배열하여 놓은 모양이다.
  • 디아르 플레이 : (1)동일한 회사의 해외 디아르 가격이 원주 가격보다 높을 경우에 원주를 사서 디아르로 전환한 후 해외에서 이를 매각하거나, 반대로 국내 원주 가격이 비쌀 때 디아르를 사서 원주로 전환한 후 국내 시장에서 매각하는 차익 거래.
  • 균질 엑스레이 : (1)진동수의 폭이 매우 좁아서 단일 진동수로 보는 엑스선.
  • 액정 디스플레이 : (1)자연 상태에서는 불투명한 액체이지만, 결정성을 나타내는 일정한 구조로 질서 있게 배열된 액정을 사용한 표시 장치.
  • 스폿 디스플레이 : (1)소비자의 시선을 집중하게 할 미끼 상품을 매장에 진열한 것. 또는 그런 일. 소비자의 시선을 끌 수 있도록 상품의 선정, 진열 방법, 진열 장소를 계획한다.
  • 다이렉트 플레이 : (1)마이크로소프트사(Microsoft社)에서 제공하는 게임이나 멀티미디어 관련 소프트웨어 제작에 특성화된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 집합 가운데 네트워크 통신과 관련된 것. ⇒규범 표기는 ‘디렉트 플레이’이다.
  • 연질 엑스레이 : (1)물질에 쉽게 흡수되어 투과력이 약하고 파장이 긴 엑스선. 공기 중에도 흡수되므로 사용할 때에 진공 장치가 필요하다.
  • 비디오 디스플레이 : (1)컴퓨터로부터 신호를 받아 글 또는 그림 등과 같은 정보를 출력할 수 있는 하드웨어 장치.
  • 아크로바틱 플레이 : (1)농구에서, 관중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멋있게 움직이는 일. 예를 들면, 속공에서 펼치는 화려한 덩크 슛이나 더블 클러치 따위가 있다.
  • 덤프 디스플레이 : (1)상품을 선전할 목적으로 상품을 쌓아 둔 채로 진열하는 일. 상품을 더미로 쌓아 진열하여 소비자의 시선을 이끌어 매장 안을 돌아볼 수 있는 동선으로 연결한다.
  • 풀 컬러 디스플레이 : (1)최소 26만 컬러를 재현하고, 백색 영역을 포함하여 최소 세 가지 프라이머리 컬러 범위를 가지고 나타낼 수 있는 디스플레이.
  • 벡터 연속 모드 디스플레이 : (1)화면의 가장자리를 만날 때까지 벡터를 자동적으로 확장하고, 화면의 가장자리를 넘어서면 자동적으로 매개 변수 모드로 변하는 벡터 모드가 확장된 것.
  • 언페어 플레이 : (1)운동 경기에서 비신사적인 행위를 하는 일. 예를 들어 권투에서 욕을 한다든지, 심판이 말리는데도 상대를 계속 때리는 따위의 행동이다.
  • 투 맨 콤비네이션 플레이 : (1)농구에서, 두 선수가 협동하여 득점을 만들어 내는 일. 픽 앤드 롤, 스크린플레이, 컷인 플레이 따위가 있다.
  • 플라스마 패널 디스플레이 : (1)전기적으로 이온화된 플라스마 가스를 포함하는 셀을 사용하여 만든 평탄 형태의 표시 장치.
  • 조회 단말 장치 디스플레이 : (1)컴퓨터에서 데이터베이스 따위의 시스템에 요청한 내용과 결과를 전자적으로 화면에 표시하는 장치. 조작원이 수작업으로 표시하는 것보다 빠르고 정확하다.
  • 비주얼 디스플레이 : (1)화면 또는 프린터 등과 같은 출력 장치에서 사람이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형태로 정보를 출력하는 작업.
  • 스웨덴 릴레이 : (1)육상에서, 메들리 릴레이의 하나. 1,000미터의 거리를, 4명의 주자가 100미터, 200미터, 300미터, 400미터의 순으로 계주한다. 1910년대에 스웨덴에서 주로 행해졌다.
  • 테이블형 디스플레이 : (1)사용자가 아래로 내려다보며 그림이나 영상을 즐길 수 있도록 책상 모양으로 만든 디스플레이 장치.
  • 특성 엑스레이 : (1)원자의 내층부(內層部)에 있는 전자가 방출되어 그 자리에 원자 안의 다른 전자가 들어갈 때에 에너지의 차(差)로 방출되는 엑스선. 각 원소의 고유한 선 스펙트럼 또는 그 일부에 의하여 구성된다.
  • 데이터 딜레이 : (1)자료 내부에 돌발적인 문제가 발생하거나 다른 프로세스가 수행되어 처리가 늦어질 때 기다려야 하는 시간.
  • 킥아웃 플레이 : (1)농구에서, 돌파하는 선수나 공을 가진 빅 맨이 삼 점 라인 밖에 서 있는 슈터에게 패스하는 일. 골 밑에 수비수들이 몰릴 수 있으므로 외곽으로 공을 빼는 것이다.
  • 기브 앤드 고 플레이 : (1)농구에서, 같은 팀의 선수에게 패스를 하고 빈 곳으로 간 다음에 다시 패스를 받는 일. 예를 들어 중앙에서 왼쪽 45도에 있는 선수에게 패스한 후에 빈 곳으로 침투하여 다시 패스를 받는 경우를 들 수 있다.
  • 점 방식 디스플레이 : (1)두 개의 독립적인 18비트 워드에 의해서 화면에 점이 생기게 하는 방법.
  • 헤드 마운티드 디스플레이 : (1)이용자의 머리 또는 헬멧의 일부에 부착하여 입체 화면 따위를 나타내고, 그 움직임을 알아내어 로봇이나 제어 시스템에 활용하는 장치.
  • 디스켓 트레이 : (1)여러 장의 플로피 디스크를 함께 넣어 보관할 때 사용되는 종이 또는 플라스틱 상자.
  • 리턴 패스 플레이 : (1)농구에서, 같은 팀의 선수에게 패스를 하고 빈 곳으로 간 다음에 다시 패스를 받는 일. 예를 들어 중앙에서 왼쪽 45도에 있는 선수에게 패스한 후에 빈 곳으로 침투하여 다시 패스를 받는 경우를 들 수 있다.
  • 프로그램 액티베이션 디스플레이 : (1)실행 시간 어느 시점에서나 액티베이션 레코드 간의 정적인 관계를 정적 링크 대신에 나타내는 일차원적인 가변 배열. 단위 프로그램 액티베이션에서 비지역 변수를 조회하는 효율적인 방법이다.
  • 투영형 디스플레이 : (1)사진기 따위와 같은 광학 렌즈를 사용하여 화면에 빛을 주사하여 정보를 표시하는 장치.
  • 트리플 플레이 : (1)야구에서, 세 명의 주자를 한꺼번에 아웃시키는 일.
  • 포 포인츠 플레이 : (1)농구에서, 한 번의 슛으로 총 4점을 기록하는 일. 예로는 3점 슛 동작에서 파울을 당했음에도 불구하고 시도한 3점 슛이 성공하고, 추가 자유투 1개도 넣어 4점을 얻는 것을 들 수 있다.
  • 베이스라인 아웃 오브 바운드 플레이 : (1)농구에서, 한 명의 선수가 엔드 라인 밖에서 공을 잡고 경기장 안에 있는 동료 선수에게 패스하는 일.
  • 웅취 스프레이 : (1)모돈의 발정을 유도하기 위해 웅취가 나는 물질을 넣은 분무기.
  • 더미 디스플레이 : (1)상품을 인위적으로 큰 형태로 만들어 매장에 진열하는 일. 상품의 양이 적을 때는 다른 상품과 함께 진열하여 부피감을 늘린다.
  • 카본 나노 튜브 전계 방사 디스플레이 : (1)가늘고 긴 탄소 나노 튜브의 끝에서 전자를 방출시켜 형광 물질을 발생시키는 장치. 소자의 부피가 작고 기존의 장치보다 시야각이 넓다는 장점이 있다.
  • 초확장 그래픽스 어레이 : (1)해상도가 1600×1200픽셀로 높은 그래픽 디스플레이 방식.
  • 문자 디스플레이 : (1)시아르티와 같은 화면 표시 장치에 문자를 하나의 정보로 사용하여 표시하는 것.
  • 폴 디스플레이 : (1)상품을 선전할 목적으로, 매장 안의 기둥을 중심으로 상품을 진열하는 일. 기둥에 직접 전시하거나 기둥 모양의 선반을 이용하여 소비자의 동선을 끌어들이도록 진열한다.
  • 다중 색상 디스플레이 : (1)풀 컬러도 아니고 고정된 하나의 색도 아닌, 여러 색을 나타낼 수 있는 영상 디스플레이.
  • 페네트레이트 앤드 킥아웃 플레이 : (1)농구에서, 드리블을 하며 돌파하다가 골 밑에 수비수들이 몰리면 3점 라인 밖에서 슛 기회가 생긴 동료 선수에게 패스하는 일.
  • 어라운드 플레이 : (1)농구에서, 공격의 기회를 만들기 위하여 약속된 플레이를 반복적으로 하는 일. 주로 정해진 순서로 패스하거나 컷인, 페이크 따위를 이용하여 공을 계속 돌려 기회를 만든다.
  • 확장 그래픽스 어레이 : (1)1990년 미국 아이비엠(IBM)사에서 제안한, 고해상도 그래픽스를 표시하는 규격.
  • 수은등 릴레이 : (1)수은을 접촉 물질로 사용하는 릴레이 소자. 자외선 전등에 필요한 수만 볼트의 고전압을 다루는 데 사용한다.
  • 멀티컬러 디스플레이 : (1)풀 컬러도 아니고 고정된 한 색도 아닌, 여러 색을 나타낼 수 있는 영상 디스플레이.
  • 이엘 디스플레이 : (1)전자 발광을 이용한, 컴퓨터 화면 출력 장치. 여러 개의 전자 발광체들이 조합을 이루는데, 이것을 통해 숫자나 문자를 나타낸다. 노트북 따위의 휴대용 컴퓨터에 널리 사용되고 있다.
  • 앨리웁 패스 앤 플레이 : (1)농구에서, 한 선수가 골대 근처로 고공 패스를 하면 다른 선수가 점프하여 그 공을 받아 곧바로 슛으로 연결하는 일.
  • 일렉트로크로믹 디스플레이 : (1)양전하나 음전하가 입사하면 색이 변하는 절연체를 이용하여 만든 화면 표시 장치.
  • 수은 접점 릴레이 : (1)수은을 이동시키는 방법으로 두 접점을 여닫는 릴레이.
  • 아일랜드 디스플레이 : (1)상품을 선전할 목적으로 매장 안의 독립된 공간에 상품을 진열하는 일. 상품을 벽면이나 기둥에 의지하지 않고 섬처럼 독립된 공간을 만들어 진열하여 소비자의 시선을 끈다.
  • 양레벨 디스플레이 : (1)‘라인 프린터’, 펜, ‘플로터’ 따위에 나타나는 종이의 흰색과 잉크의 검은색의 두 단계 색을 표시한 것.
  • 볼 그리드 어레이 : (1)베어 칩을 얹은 인쇄 회로 기판의 뒷면에 반구형(半球形)의 납땜 단자를 이차원으로 줄지어 배열해 리드를 대신하는 대규모 집적 회로 패키지.
  • 스테레오 딜레이 : (1)오디오 이펙트 중 딜레이 이펙트의 한 종류.
  • 택틱스 앤드 택티컬 플레이 : (1)체스에서, 서로의 기물이 싸우는 일. 전술에는 포크, 핀, 스큐어 따위가 있다.
  • 디지털 정보 디스플레이 : (1)기업의 광고나 홍보를 위하여 옥내외에 설치하거나 운용하는 전시.
  • 픽 앤드 롤 플레이 : (1)농구에서, 골 밑으로 파고 들어가는 센터가 가드의 패스를 받아 슛을 하는 일.
  • 바이패스 릴레이 : (1)특정한 토큰 링 인터페이스를 종료하여 링에서 쉽게 제거할 수 있게 하는 것.
  • 비디오 도형 어레이 : (1)미국 아이비엠사가 1987년에 발표한 퍼스널 시스템 이(PS/2)에 실장된 비디오 어댑터와 그 화상 처리 표준. 고도화 도형 어댑터(EGA)의 모든 비디오 모드에 몇 개의 모드를 추가한 확장판이다.
  • 인상용 트레이 : (1)치과학에서, 턱이나 치아의 주형을 만드는 재료를 담는 윤곽이 있는 금속 용기.
  • 키스톤 플레이 : (1)야구에서, 이루수와 유격수가 주로 이루상의 플레이에서 이루는 어울림.
  • 플러그 앤드 플레이 : (1)컴퓨터에 새로운 주변 기기를 장착하였을 때, 사용자가 별도의 설정을 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사용 환경을 만들어 주는 기능.
  • 그리드 어레이 : (1)버킷에 대한 포인터를 지속시키는 격자 디렉터리의 일부.
  • 시프트 플레이 : (1)미식축구에서, 공격 개시에 앞서 공격수(攻擊手) 전원이 제자리에서 발ㆍ머리ㆍ팔을 움직이지 않고 1초 이상 정지하는 일.
  • 패스 앤 런 플레이 : (1)농구에서, 같은 팀의 선수에게 패스를 하고 빈 곳으로 간 다음에 다시 패스를 받는 일. 예를 들어 중앙에서 왼쪽 45도에 있는 선수에게 패스한 후에 빈 곳으로 침투하여 다시 패스를 받는 경우를 들 수 있다. ⇒규범 표기는 ‘패스 앤드 런 플레이’이다.
  • 포스트 업 플레이 : (1)농구에서, 빅 맨이 로 포스트 지점에서 골대와 수비수를 등지고 공격을 시도하는 일.
  • 모빌 디스플레이 : (1)상품을 선전할 목적으로 바람에 흔들리는 광고물을 매달아 진열하는 일. 선전할 상품을 직접 매달기보다는 시선을 이끌기 위하여 광고물을 매단다.
  • 스페이스드 바운더리 어레이 : (1)한 쌍의 바운더리 마이크로폰을 바닥, 벽 또는 패널 등에 배치하고, 두 마이크 사이의 간격을 조정하여 앙상블을 녹음하는 스테레오 마이킹.
  • 하프 코트 플레이 : (1)스쿼시에서, 선수가 코트의 중심으로부터 좌우 한쪽 면만 이용해 다양한 샷을 연습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방법. 짧고 긴 스트레이트, 로브, 드롭, 강도 높은 드라이브를 안정된 자세로 반복하여 연습하는 데 효과적이다.
  • 부분 컬러 디스플레이 : (1)디스플레이 패널이 몇 개의 부분으로 나뉘어져, 각각 서로 다른 컬러를 나타내는 디스플레이.
  • 필드 프로그래머블 로직 어레이 : (1)피아르오엠을 이용하여 구성된, 피엘에이.
  • 항균 스프레이 : (1)유해 세균의 생장을 막거나 없애는 성분이 함유된 분사식의 제품.
  • 리니어 어레이 : (1)아날로그 회로용의 세미커스텀(semicustom) 엘에스아이의 하나. 칩에 트랜지스터, 저항, 콘덴서가 나열된 상태에서, 이 부품들 사이를 배선하여 소망의 회로를 실현한다.
  • 고투과성 엑스레이 : (1)물질에 대한 투과력이 강하고 파장이 짧은 엑스선. 일반적으로 1만 전자볼트(eV) 이상의 에너지, 0.1나노미터(nm) 이하의 파장을 가지는 엑스선을 이른다.
  • 오픈디스플레이 : (1)상품을 유리로 만든 상자에 진열하지 아니하고 손님이 직접 만질 수 있도록 진열하는 방식.
  • 능동 매트릭스 액정 디스플레이 : (1)화면을 수만 개에서 수십만 개로 분할하여 각 화소에 구동 소자를 붙여 화소의 작동을 제어하는 방식.
  • 더블 포스트 플레이 : (1)농구에서, 두 명의 장신 선수를 골밑에 배치하여 공격하는 전술. 기량이 뛰어나고 체력이 좋은 장신 선수를 두 명 이상 보유하였을 때 주로 사용한다.
  • 머리 장착 디스플레이 : (1)헬멧처럼 머리에 착용하는 디스플레이 장치.
  • 방사광 엑스레이 : (1)방사광 가속기를 통하여 만들어지는 엑스선. 일반 엑스선에 비해 세기가 강하며 나노 단위의 구조를 조사하는 데에 사용된다.
  • 아트로핀 에어로졸 스프레이 : (1)독일에서 개발한 신경 작용제의 해독약. 200~400회 정도 사용이 가능한 집단 치료용 아트로핀 용액이다.
  • 일차원 어레이 : (1)구성 요소들이 한 줄로 나열된 배열.
  • 코트 앞 플레이 : (1)스쿼시에서, 선수가 쇼트 라인 코트의 앞벽과 옆벽만을 이용하여 다양한 샷을 연습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방법. 짧은 스트레이트, 크로스 코트, 보스트, 롭 따위를 실전처럼 지도한다.
  • 세트 어 포스트 스크린플레이 : (1)농구에서, 골 밑에 있는 빅 맨 의 원활한 돌파를 위해 스크린플레이를 시도하는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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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348개) : 라아, 라야, 라에, 라엽, 라오, 라와, 라완, 라우, 라울, 라위, 라유, 라이, 라인, 라일, 라임, 락안, 락양, 락업, 락엽, 락영, 락오, 락원, 락월, 락인, 락일, 란언, 란여, 란외, 란용, 란위, 란육, 란의, 란익, 란일, 란입, 람어, 람여, 람요, 람용, 랍약, 랍염, 랍월, 랍육, 랍의, 랍일, 랑아, 랑어, 랑에, 랑연, 랑영, 랑월, 랑유, 랑음, 랑인, 래알, 래야, 래영, 래왕, 래요, 래원, 래월, 래유, 래의, 래이, 래일, 래임, 랭압, 랭어, 랭연, 랭온, 랭우, 랭원, 략안, 략어, 략언, 량안, 량암, 량야, 량약, 량역, 량용, 량우, 량웅, 량원, 량위, 량유, 량음, 량의, 량이, 량익, 량인, 량일, 레아, 레알, 레온, 레우, 레위, 레이, 레인, 레일 ...

실전 끝말 잇기

레이로 시작하는 단어 (531개) : 레이, 레이ㆍ버클러 각막 위축, 레이ㆍ버클러 각막 퇴행 위축, 레이거노믹스, 레이건 독트린, 레이건 룩, 레이나 소피아 국립 미술관, 레이나 소피아 국립 미술 센터, 레이노병, 레이노 증후군, 레이노 현상, 레이놀드 방정식, 레이놀즈, 레이놀즈 상사 법칙, 레이놀즈수, 레이놀즈 위험 점수, 레이놀즈의 상사칙, 레이놀즈 평균법, 레이놀즈 현상, 레이니 니켈, 레이니 데이지 스커트, 레이니 룩, 레이니어산, 레이다, 레이다기상학, 레이 다운, 레이 다운 발 칼라, 레이다장치, 레이담, 레이더 ...
레이로 시작하는 단어는 531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레이로 끝나는 여섯 글자 이상 단어는 283개 입니다.

🦉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